📖 취미 생활

12인 250만원, 상암 월드컵경기장 VIP룸 특별 체험기 ('25.5월)

잔담담 2025. 6. 10. 21:39

 

상암 월드컵경기장 VIP룸 특별 체험기 (서울 vs 제주)

안녕하세요, 이번에 축구 경기를 처음 직관하게 된 일반인입니다!

 

지난 5월 31일 토요일,

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 제주SK의 "2025 K리그1 17라운드 경기"를

무려 "VIP룸"에서 관람한 썰을 풀어보고자 합니다.

(내돈내산은 아니고, 회사에서 근로의 대가로 제공한 무료 티켓을 받아 가게 되었습니다 ^_^)

경기장 치어리더 응원은 잔디밭에서 하더라

 


 

⭐️ 스카이박스의 위치와 접근성 ⭐️

 

스카이박스는 서울월드컵경기장 4층에 위치해있는데, 입장할 때는 일반 관중들과는 분리된 VIP 전용 게이트를 통해 들어갔어요.

전용 게이트는 서측 주차장 쪽에 VIP 전용입구라고 적힌 큰 현수막으로 표시되어 있었습니다.

※ VIP 전용입구로 들어서면, 직원분들께서 스카이박스룸까지 에스코트 해주십니다! (기분 째짐)

 


 

🏟️ 시설 및 제공 서비스 🏟️

 

VIP룸에 들어서자마자 눈에 보인 건 경기장 뻥뷰의 대형 유리창과 중국집 테이블이었습니다.

원형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었고, 와인과 물, 다양한 음료들이 준비되어 있었죠.

(화장실도 안에 있어서 굳이 룸 밖으로 안 나가도 됨)

 

 

또 다른 테이블에는 식사 메뉴도 다양하게 제공되었는데,

립 요리부터 빵, 파스타까지 있어서 경기를 보면서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.

음식이 부족할까봐 더 사왔는데, 진짜 필요없었습니다. 그냥 있는 것만 먹어도 배불러요

(물론 맥주 때문일 수도 있음).

 

음료 코너에는 논알콜 클라우드 맥주, 각종 물, 음료수(콜라, 맥주)가 비치되어 있어 원하는대로 마실 수 있었습니다.

사진을 찍을 때에는 얼음이 없었는데, 경기 시작 한 30분 전(?)에 얼음을 잔뜩 부어주고 가시더라구요.

근데 솔직히 막 엄청 시원하진 않음.


 

⚽️ 경기 관람 경험 ⚽️

 

VIP룸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전망이었습니다. 경기장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는 시야가 정말 압도적이었어요.

특히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편하게 앉아 경기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최고였습니다.

 

바깥에는 12석의 좌석이 비치되어있고 (6석 2줄), 분리가 되어있긴 하지만(?)

사실상 뚫려있어 옆 VIP룸 분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는 느낌이 듭니다.


 

🔴 경기 내용과 라인업 🟠

 

축구는 잘 모르지만, 린가드 선수가 FC서울에 있다는 사실은 알았는데 팬들의 응원이 상당합니다.

야구랑은 또 다른 느낌 (아니면 반대의 느낌... ㅎ)

 

FC서울의 홈경기에서 제주가 3-1로 승리했는데, 꽤나 충격적이었습니다.

FC서울이 골을 먹히니, 팬들이 "정신차려"라는 쓴소리 응원법을 외치는 등 야구랑은 또 다른 문화더라구요.

 

 

어느 클럽의 팬은 아니지만, 제주 선수가 FC서울 선수의 뺨을 갈기(?)는 모습을 본 것 같아서 이 날은 FC서울을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^_^

 

이번 경기는 결과는 아쉬웠지만, VIP룸에서의 경험은 정말 특별했습니다.

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이용해보고 싶네요. 축구 팬이라면 한 번쯤은 경험해볼 만한 특별한 관람 방식입니다!